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워킹맘 재테크

책 리뷰 / 서민의 부자되기 습관 저자 강용수

728x90

1. 소개

2주 전쯤 교보문고에서 구매한 책이다. 사실 유투브 '월급쟁이부자들'의 강용수 작가님의 동영상을 보게 되었고, 이 분의 삶에 대해서 알고싶어 대전 교보문고에 한 권 남아있던 '서민의 부자되기 습관'을 구매하게 되었다.

(사실 이렇게 유투브를 통해서 알게된 작가님들의 책을 많이 사보고 있는데, 내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한다. ㅎㅎ 물론 재미도 있다.)

서민의 부자되기 습관

개인적으로 책 표지를 보니,,, 제목들이 참 자극적인 것 같다...

유투브에서 뵈었던 작가님의 모습과는 다른 카피라이팅 같은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 ㅎㅎ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 내용

작가님은 작년기준 자산이 120억 정도로 증가하였다고 한다. (물론 부동산 가격의 급격한 상승이 작가님을 더더더 부자로 만들었다고 생각이 된다.) 무엇보다 나를 설레게 만들었던 내용은 월 6000만원 정도의 현금흐름이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이 분이 출연하셨던 월급쟁이 부자들 영상 링크 걸어둔다.

요즘 부동산 오르는 모습을 보며 많은 분들이 시세차익 부동산에만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 같은데, 장기적으로는 이분처럼 수익형 부동산에도 눈을 돌려봐야겠다.

https://youtu.be/lJooNA35Hiw

열심히 일만 해서는 절대 부자 안돼요 (파이어족 강용수 1부)

☞ 내집마련부터 투자까지 너나위님께 배우고 싶다면   ★강의신청 : http://asq.kr/xN3Tq2 ☞ "이 아파트 사도 괜찮을까요?" 부동산 실전전문가에게 받는 매물상담   ★상담신청 : http://asq.kr/l6bew ☞ [

youtu.be

요즘 경제책을 읽어보면 모든 분들이 공통적으로 하신 말씀은 절약해야한다!! 이다.

(반성, 또 반성해본다. 적극적으로 가계부를 작성한지 두달이 되었는데,, 반성하지 않을 수 없다.)

금수저가 아닌 이상 당연히 아껴서 모으고 투자해야하는 원칙을 따라야하지만, 쉽지 않은 것 같다.

이 책을 보면서 또 한번 느낀 건 step by step 한걸음씩 나아가는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다.

정말 태양광발전사업은 생각하지도 못했다. 사실 이 책에서는 작가님이 간단하게 경험을 풀어놓았지만, 개인적으로 조금더 알고싶은 내용이기도 하다. 기회가 된다면 태양광에너지 사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보고 싶다.

(내년에 정책적으로도 늘어날 것 같은데, 관심이 간다 ㅎㅎ)

요즘 세금이 정말 어마어마하다. (조금있으면 또 재산세가 나오네... 하하하)

어제 국민지원금으로 받은 25만원은 정말 쉽게 나가는 것 같은데,,,, ㅎㅎ 이번달말까지 열심히 아껴 써봐야겠다!

부자들은 본인이 하고 있는 투자와 행동이 맞다는 것을 글로 확인하고 싶어서 끊임없이 경제책을 읽는다고 한다.

나 또한 (아직은) 일의 대가로 받은 노동소득으로 조금씩 투자하고 있지만, 이러한 책을 보면서 내가 하고 있는 투자의 방향이 맞다는 것을 스스로 확인하면서 계속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는 것 같다.

3. 결론

책을 보고, 말로 듣는 것에서 멈추지 말고, 행동해야한다. 실행해야 한다.

수익형 부동산에도 관심을 가져보고, 태양광 발전사업도 하나의 방안이 될 수 있다.

728x90